‘황동주 썸’ 이영자, 4월 예능인 브랜드평판 1위
2025. 04.05(토) 10:06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1위는 이영자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5일부터 2025년 4월 5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992,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72,788,998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

2025년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영자,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김종국, 전현무, 김종민, 조세호, 김준호, 이경규, 김숙, 서장훈, 안정환, 김동현, 박나래, 김희철, 노홍철, 이상민, 데프콘, 김영철, 탁재훈, 이지혜, 이수근, 김구라, 정형돈, 김국진, 송은이, 지석진, 김성주, 송지효 순으로 분석됐다.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5,775 미디어지수 729,274 소통지수 3,508,334 커뮤니티지수 2,010,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4,1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48,000과 비교해보면 252.37%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832 미디어지수 532,068 소통지수 2,868,077 커뮤니티지수 2,820,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4,1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38,054와 비교해보면 29.90% 상승했다.​​

3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858 미디어지수 274,210 소통지수 1,321,161 커뮤니티지수 1,126,9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3,15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50,006과 비교해보면 52.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72,788,998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95% 하락, 브랜드이슈 14.36% 하락, 브랜드소통 10.65% 상승, 브랜드확산 1.70%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5년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자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고백하다, 초대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황동주, 전지적 참견 시점, 러브라인'이 높게 분석됐다. 이영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3.58%로 분석됐다"고 분석했다. ​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