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굿데이' 결방 속 의미심장 SNS 업로드 "정신차려" [TD#]
2025. 03.21(금) 12:04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굿데이'가 23일 결방을 결정한 가운데, 지드래곤이 SNS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업로드했다.

지난 20일 지드래곤의 SNS 부계정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사진이 업로드됐다. 사진에는 하하가 "정신차려 이 각박한 세상 속에서"라고 외치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사진은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유명한 사진이다. 말그대로 힘든 상황 속 정신을 차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오는 23일 MBC 예능프로그램 '굿데이'가 결방을 확정짓고, 관련 댓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속 올라온 게시물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있다.

앞서 '굿데이' 측은 "23일 방송 예정이었던 '굿데이' 6회 방송은 프로그램 재정비를 위해 한 주 쉬어간다. 해당 시간에는 '나 혼자 산다 스페셜'이 편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최근 출연중인 김수현의 논란이 불거지면서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김수현에 대한 하차 요구가 이어지는 상황 속, '굿데이' 측은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테오'를 통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굿데이' 제작진은 "'굿데이' 출연자 논란의 위중함을 인지하고, 시청자 반응을 우선으로 살피며 제작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굿데이'는 해외 방송, 송출되는 과정에서 방송 시점보다 2주, 최소 1주 전에 사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라며 "5회는 논란이 커지자마자 MBC 및 글로벌 OTT 등 플랫폼들의 협의하에 이미 입고되어 번역 작업 중이던 방송본에서 '굿데이 총회' 김수현 씨의 출연 부분을 급박하게 편집하여 재입고한 버전이다. 이 때문에 5회는 기존 회차보다 방송 분량도 10분 정도 짧았고 디테일도 미흡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5회 후반부터 공개된 '굿데이 총회' 내용은 지난 2월 18일에 촬영된 내용으로 앞으로 6~7회에 걸쳐 내용이 전개되며, 제작진은 김수현 씨 출연분은 최대한 편집하기로 결정한 상황이다. 3월 13일 해당 출연자의 개별 녹음 과정은 방송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지드래곤 SN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굿데이 | 김수현 | 지드래곤
싸이월드공감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