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故 오요안나 출연분 다시 보기 중단
2025. 01.30(목) 15:14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세상을 떠난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가 생전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는 주장이 나온 가운데, 고인이 출연한 '유퀴즈 온 더 블럭' 다시보기가 중단됐다.

30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 다시보기를 지원하는 티빙에는 故 오요안나가 출연한 170회 방송분이 내려간 상태다. 해당 회차에 출연한 배우 손석구, 김붕년 교수의 토크 영상만 클립으로 볼 수 있다.

오요안나는 지난해 9월 세상을 떠났다. 사망 당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유족은 뒤늦게 고인의 휴대전화에서 '선배 2명에게 직장 내 괴롭힘에 시달렸다'는 내용의 유서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 측은 "MBC에 사실관계 요청은 하지 않을 것"이라며 "스스로 조사하고 진정 어린 사과 방송을 하길 바란다"라고 밝혔으며,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직장 내 괴롭힘을 한 것으로 보이는 직장 동료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오요안나 SN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진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