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에스홀딩스, 'MWC 2022' 참여…패션 스타일테크 플랫폼 선보인다
2022. 03.04(금) 13:08
에프앤에스홀딩스
에프앤에스홀딩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패션 메타버스 선두 기업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가 28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세계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이번 행사에서 패션 스타일테크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패션 관련 기술과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기술을 선보인다.

MWC 2022는세계적인 융합 및 연결성 산업의 네트워킹 및 소개를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연결성의 촉발(Connectivity is unleashed)을 주제로 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이 전 산업으로 확장되는 5G의 연결성에 주목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주요 이통사들과 정보기술업계(IT)를 총망라하는 기업들의 참가가 이어지며 한국관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과 함께 주관하여 에프앤에스홀딩스 외 통신 3사, 중견•중소기업 53곳, 스타트업 51곳 등 110개 가까운 기업이 참가한다.

패스커는 전시 부스에서 스타일테크(AR/VR/3D) 기반의 디지털 패션 관련 기술과 상용화 예정인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VR 스토어' '3D 쇼룸' 'AR 룩북' 등 모바일 중심의 삶을 즐기는 디지털 네이티브에 초점을 맞춘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패스커는 스타일테크 3D 콘텐츠 기술과 패션 SNS(커뮤니케이션)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메타버스 몰'을 올해 상반기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 가상의 공간에서 옷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시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가상의 디지털 패션에 투자하고, 즐길 수 있는 '패션 메타 커머스 플랫폼'의 표준을 만들고 제공한다. 가상 패션 시장의 활성화로다양한 디자인을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는 것은 물론 불필요한 생산을 줄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패션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에프앤에스홀딩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tvdaily 홈페이지(http://tvdaily.mk.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info@tv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