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2016 그래미 어워드'에서 켄드릭 라마가 베스트 랩 앨범상을 받았다.
켄드릭 라마가 16일 오전(한국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제58회 그래미 뮤직 어워드'(58th Annual Grammy Music Awards, 이하 그래미 어워드 2016)에서 '핌프 어 버터플라이'로 베스트 랩 앨범상을 받았다.
아이스 큐브와 오셔 잭슨 주니어에게 트로피를 건네 받은 켄드릭 라마는 "먼저 하나님께 이 영광을 돌린다. 내게 책임감을 심어주는 내 친구들, 내 주변의 사람들, 내 가족, 집에서 나를 이 자리로 끌어주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리고 아주 어려운 환경에서 유혹에 빠질 수 있는 어린 아이들을 이끌어주는 좋은 사람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 계속해서 이런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에게도 이 영광을 돌린다"며 라임이 느껴지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의 주최로 1958년 처음 개최된 이래 대중음악의 전 장르를 총 망라해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CJ E&M]
|